이준훈 아이백안과의원 원장이 미국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제자로 선정, 메달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23일 아이백안과의원에 따르면 이 원장은 지난 4월 25~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5 ASCRS 애뉴얼 미팅(Annual Meeting)에서 '시소 기법 – 토릭 인공수정체를 위한 양방향 회전 기법'(Seesaw Technique – Bidirectional Rotating Technique for Toric IOLs)이라는 제목의 연제를 발표했다.
이 원장의 발표는 현장 청중투표에서 'Get H.I.P. (High Impact Pearls) - Cataract(백내장)' 세션에서 최우수(Best) 연제 중 하나로 선정, 메달을 수상했다.
'Get H.I.P. - Cataract' 세션은 1분 30초 이내의 짧은 시간 동안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이나 술기를 소개하고, 이어서 2분간의 토론이 진행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원장은 토릭 인공수정체(Toric IOL) 수술에서 인공수정체를 양방향으로 회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수술 기법을 소개했다. 이 원장은 "이 발표에서 '시소(Seesaw) 기법'을 소개했는데, 인공수정체 아래에 I&A 팁을 위치시켜 받침으로 이용하고 2차 기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참가자 중 한 명인 패널리스트인 리처드 티퍼만(Richard Tipperman) 씨는 "정말 세련됐고, 우리가 가끔 겪는 문제를 멋지게 해결해준다"고 평가하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