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훈 아이백안과의원 원장이 미국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제자로 선정, 메달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23일 아이백안과의원에 따르면 이 원장은 지난 4월 25~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5 ASCRS 애뉴얼 미팅(Annual Meeting)에서 '시소 기법 – 토릭 인공수정체를 위한 양방향 회전 기법'(Seesaw Technique – Bidirectional Rotating Technique for Toric IOLs)이라는 제목의 연제를 발표했다.
이 원장의 발표는 현장 청중투표에서 'Get H.I.P. (High Impact Pearls) - Cataract(백내장)' 세션에서 최우수(Best) 연제 중 하나로 선정, 메달을 수상했다.
'Get H.I.P. - Cataract' 세션은 1분 30초 이내의 짧은 시간 동안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이나 술기를 소개하고, 이어서 2분간의 토론이 진행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원장은 토릭 인공수정체(Toric IOL) 수술에서 인공수정체를 양방향으로 회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수술 기법을 소개했다. 이 원장은 "이 발표에서 '시소(Seesaw) 기법'을 소개했는데, 인공수정체 아래에 I&A 팁을 위치시켜 받침으로 이용하고 2차 기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참가자 중 한 명인 패널리스트인 리처드 티퍼만(Richard Tipperman) 씨는 "정말 세련됐고, 우리가 가끔 겪는 문제를 멋지게 해결해준다"고 평가하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