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교조 대구지부 "강은희 교육감, AI 교과서 전면 도입 몽니 거둬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AI 교과서 교육자료화 법안 통과 환영 논평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로고.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공.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로고.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공.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구지부는 11일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법적 지위를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규정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전날 국회 교육위원회를 통과한 것과 관련한 환영 논평을 냈다.

노조는 이날 논평을 통해 "AI 교과서 교육자료화 법안이 상임위 문턱을 넘은 것에 대해 환영을 표한다"며 "오는 23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법안이 개정되면) 교육자료로 전면 도입하겠다는 몽니를 거둬야 한다"며 "법안 개정 후 AI 디지털 교육자료에 대한 부담은 대구교육청이 전적으로 져야 한다"고도 했다.

대구 지역 학교의 AI 교과서 채택률은 현재 98%로 전국 평균인 33.4%의 3배에 달한다.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말 초·중등교육법이 개정되더라도 당초 계획대로 모든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