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엘성형외과의원] 개원 11주년, 지역대표 성형외과의원으로 자리매김

비엘성형외과의원 전경. 비엘성형외과의원 제공
비엘성형외과의원 전경. 비엘성형외과의원 제공

올해로 개원11주년을 맞은 비엘성형외과의원은 개원초기 의사6명과 의료지원인력 30명으로 시작, 현재는 대구의 도심인 228공원 앞, 비엘타워 6개층에 의사20명, 의료지원인력 130명으로 구성된 지방에선 좀처럼 만나기 힘든 매머드급의 시설과 인력 및 실력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성장했다.

비엘성형외과의원은 성형외과,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가 개설돼있다. 성형외과와 피부과 진료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원스톱으로 미용의료시술을 받을 수 있고, 성형과 관련한 분야를 눈성형센터, 코성형센터, 가슴성형센터, 쁘띠리프팅센터, 피부레이저센터로 세분화해 분야별로 전문화된 시스템을 갖춰 다양한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에어 샤워부스와 무균 수술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수술센터는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해외 의료관광객들을 위해서는 중국과 러시아, 베트남, 미국, 태국, 내몽골 출신의 통역코디네이터를 정직원으로 채용, 해외 환자들이 불편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베트남 다낭 현지에 합작분원을 설립하고 2016년 11월부터 현지 진료를 시행 중이다. 또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현지 의료인들의 연수도 진행하고 있다.

비엘성형외과의원은 개원 이후 꾸준히 국내외의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나눔봉사와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비엘성형외과의원이 후원하고 베트남 국영방송 VTV가 베트남 전역에 방영, 외모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성형수술을 통해 변화의 기회를 제공한 프로그램 '체인지 라이프'는 2015년에 이어 2016년에 시즌2가 제작돼 우수한 의료기술과 함께 따뜻한 인간애를 가진 한국인의 마음을 전달했다.

2022년 태국과도 이와 비슷한 사례의 환자를 한국으로 데려와 전액 무료로 나눔의료를 진행했다. 또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화상흉터로 인하여 일상에서 자신감과 위축된 삶을 살고 있는 지역민을 위한 정기적인 행복나눔 의료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그 결과로 2017년 대구 메디엑스포행사에서 이성하 대표원장이 대구시장으로부터 공로장을 수여받았고 2020년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도 수상하였다. 또한 2023년에는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모범납세자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올해는 법무부지정 '2025 의료관광 우수유치기관'으로 지정, 외국인환자의 한국입국을 위한 비자신청에 있어 비자포털을 통한 전자사증 신청권한을 부여받아 외국인환자의 국내 유치를 위한 편의를 제공받는다.

학술연구도 멈추지 않아 최근에는 세계적인 성형외과학계의 3대 학술지 중 하나인 'Annals of Plastic Surgery'에 이성하 대표원장과 배성근, 김도곤원장이 공동저술한 연구논문이 정식 등재돼 큰 경사를 맞았다. 논문의 내용은 9년 동안 1천여개의 페이스리프팅 수술결과를 분석하여, 각기 다른 타입의 얼굴을 일정한 형태로 구분하고 이에 적합한 수술술기를 적용하여 가장 좋은 결과를 도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결과의 발표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