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월한방병원] 척추관절을 비수술방식으로 치료하는 수월한방병원

수월한방병원 수성점 전경과 의료진들. 수월한방병원 수성점 제공.
수월한방병원 수성점 전경과 의료진들. 수월한방병원 수성점 제공.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한 수월한방병원 수성점은 2021년 3월 개원이래 한의학과 의학의 협진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성 통증과 기능 장애를 겪는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통합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척추·관절질환을 중점 진료하며 수술 없이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한방병원으로 자리하고 있다.

한의사 7명과 의사 1명이 긴밀한 협진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다각도로 분석, 정확한 진단과 지속가능한 회복을 돕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단순한 증상 완화가 아닌 기능 회복과 재발 방지까지 함께 고려하는 치료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진료 과목은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오십견, 거북목 증후군, 골반 통증, 무릎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 전반이다. 이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후유증과 수술 후 재활, 산재치료 등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78병상 규모의 입원실은 입원치료와 집중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이 편하게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실제 환자들 사이에서는 "의료진이 꼼꼼히 설명해주고 치료에 대해 진심을 다하는 모습에 마음이 놓인다", "통증이 점점 줄어드는 게 느껴진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비수술 치료는 한방치료와 의학적 처치가 병행되며, 대표적으로 침, 약침, 추나요법, 한약치료, 도수치료, 물리치료 등 환자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진단은 X-ray 등 영상의학 장비를 통해 의사와 한의사가 함께 담당하며 이후의 치료 과정을 함께 설계한다.

수월한방병원 수성점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통증질환을 정확한 초기 진단과 체계적 비수술 치료로 관리함으로써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빠른 회복을 돕는다.

무엇보다 통증 원인에 대한 근본적 접근을 통해 다양한 치료법이 병행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진단부터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에서 환자의 상태를 의료진이 공유하고 협력하는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다. 같은 통증이라 할지라도 사람마다 체질 생활습관에 따라 통증 양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처방을 위해 한의학적 치료와 의학적치료의 병행이 강점이 되는 것이다.

단순히 증상자체만을 억제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통증을 만들어 내는 원인을 찾아 조절하고 신체의 한 부위가 아닌 전체의 조화를 보는 것이 한의학치료의 주된 목적이다. 이런 한의학치료와 의학치료의 협진으로 비수술치료를 중점진료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수월한방병원 수성점은 연중무휴 365일 진료체계를 유지 중이다. 진료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 일요일과 공휴일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갑작스런 통증이나 사고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향후에는 지역 주민 대상의 건강강좌, 계절별 건강 캠페인, 생활 밀착형 한방 의료 정보 제공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