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척추질환 비수술적 완치,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과 상의하세요

류한구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이 환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제공
류한구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이 환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제공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은 "척추 질환의 90% 이상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개인의 환경에 따른 올바른 생활습관과 관리로 완치에 근접할 수가 있다"고 말한다.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에서는 진단과 증상에 따른 효과적이고 다양한 비수술 치료법을 활발하게 시행을 하고 있으며, 많은 환자들이 수술의 걱정과 공포에서 벗어나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다.

대부분의 비수술 척추 시술은 넓은 범위의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직경 1~2㎝ 내외의 가느다란 내시경 또는 카테터를 병변 부위로 삽입한 뒤 내시경 또는 영상 상치, 초음파를 통해 직접 척추 병변 부위를 보면서, 좁아진 신경 구멍을 넓혀주고, 특수 카테터로 돌출된 디스크로 인해 압박받은 척추 신경의 유착을 박리하고, 약물을 직접 염증 부위에 투여하여 염증을 제거하여 통증의 원인이 되는 디스크와 신경, 척추 협착 부위를 치료하는 고도의 정밀한 시술들이다.

척추 내시경 또는 영상 장치들을 통해 직접 척추 안의 병변 부위 구조물들을 하나 하나 확인하면서 진행을 하므로, 병변이 있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정밀하게 치료할 수 있어서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하면서도 정상 근육이나 뼈, 인대 등의 손상이 전혀 없는 게 특징.

척추 협착증이나 디스크는 디스크의 돌출 또는 척추 신경 근처 황색 인대 비후와 척추뼈의 변형 등 주위 여러 구조물들의 비후와 변형으로 신경 주위를 좀 더 복잡하고 다양한 원인으로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킨다. 응급 수술이 필요한 하지 마비나 대소변 장애 등 심각한 신경학적 후유증을 제외하고는, 절개 수술 없이 척추 내시경이나 영장 장치를 통한 비후된 인대 주위의 감압, 좁아진 척추 신경관의 확장, 염증이 있는 신경 주변의 유착 박리 치료를 통하여 만성 척추 질환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 치료를 할 수 있게 된다.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은 척추 비수술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며 전문 상담 간호사가 예약부터 진료, 검사, 치료, 치료 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점검한다. 또한 근골격계 초음파와 실시간 영상 증폭장치(C-arm), 디지털 X-선, 적외선체열검사(DITI), 체형 검사, 대학병원급 전문영상의학과와이 협진 등을 통해 척추 질환뿐 아니라 유사 통증 질환에 대한 감별을 위한 첨단 진단 장비를 통해 진단의 정확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류한구 죽곡연합통증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은 "척추 질환에 있어서 무조건 수술을 하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척추 환자의 90% 이상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꼭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수술로 단기간 증상이 호전된다 하더라도 그 효과가 영구적이진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수술로 인해 얻는 것과 잃는 것을 환자의 상태에 맞게 신중히 고려해서 치료 방향을 경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효과적인 척추 비수술 치료는 반복적인 주사 치료나 장기적인 약물 복용을 막고, 치료 후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