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정기 대구시장 대행, 국정기획위 찾아 "지역 핵심현안, 국정과제 반영" 건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정기 권한대행, 안도걸 기획위원 만나 TK신공항 등 국정과제 반영 건의
"TK신공항, 광주 군공항 이전 건설과 연계…적극 협력과 지원 요청"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오른쪽)이 24일 국정기획위원회를 찾아 안도걸 국정기획위 기획분과 기획위원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건의했다. 대구시 제공.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오른쪽)이 24일 국정기획위원회를 찾아 안도걸 국정기획위 기획분과 기획위원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건의했다. 대구시 제공.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24일 국정기획위원회를 찾아 대구경북(TK)신공항 건설 사업 등 지역 핵심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거듭 건의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안도걸 국정기획위 기획분과 기획위원을 만나 지역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요청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 현안은 ▷TK신공항 성공 추진 ▷맑고 안전한 물공급을 위한 취수원 이전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로봇 수도' 건설 ▷미래모빌리티 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동북아 최고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세계가 찾아오는 글로벌 문화예술도시 건설 등이다.

김 권한대행은 "대구의 핵심 현안은 정부정책과 긴밀히 연계되는 것이 많다"며 "국정과제로 채택돼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TK신공항 건설은 광주 군공항 이전 건설과 연계되는 사안으로 광주 지역 국회의원 및 국회 기획재정위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권한대행은 지난 10일 이한주 국정기획위 위원장과 면담하고 지역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요청한 바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