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숙 시의원, 새론중 하교시간 교통불편 및 안전문제 해결 촉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8일 제318회 임시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
하교시간대 탄력 배차 도입 등 방안 제안

이재숙 대구시의회(동구4) 의원. 대구시의회 제공
이재숙 대구시의회(동구4) 의원. 대구시의회 제공

이재숙 대구시의원(동구4)은 28일 제318회 임시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신서혁신도시 내 새론중 학생들의 하교시간 교통혼잡과 안전위협 문제에 대해 대구시와 교육청의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시의원은 "신서혁신도시는 행정·의료·교육 기능이 집약된 미래형 도시임에도, 정작 생활 기반 시설인 교통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주민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며 "그 대표 사례가 바로 '새론중학교'"라고 지적했다.

이어 "실제로 하교시간이면 정류장 앞 인도는 학생들로 붐비고, 만차로 인해 수차례 버스를 놓치거나 장거리 도보 귀가를 반복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에 이 시의원은 ▷하교시간대 탄력 배차 도입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의 운행 권역 확대 ▷시교육청의 실질적인 통학 지원 대책 마련 등 3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그는 "여름방학인 지금이 문제 해결의 골든타임"이라며 "아이들의 하교길이 더 안전하고 가벼워질 수 있도록, 대구시와 교육청이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강조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주택자에 대한 금융 혜택 제공이 집값 안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대출 연장 혜택을 부당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에코프로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233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나, 파생상품 손실로 당기순손실 2243억원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
서울 강북구의 모텔에서 발생한 연쇄 사망 사건의 피의자 A씨가 범행 직후 피해자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A씨는 향정신성의약품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