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준표 "한덕수, 허욕에 들떠 허망한 꿈 꾼 결과 예견하지 못했나" 직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덕수, 19일 오전 조은석 특별검사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홍 전 시장은 지난 4월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패배한 뒤 탈당하고 미국 하와이에 머물렀다.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홍 전 시장은 지난 4월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패배한 뒤 탈당하고 미국 하와이에 머물렀다.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2·3 비상계엄 사태에 가담·방조한 혐의로 특별검사팀 조사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홍 전 시장은 19일 본인의 페이스북에 한 전 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으면서 제21대 대선 후보 출마를 선언한 것을 두고 "허망한 꿈을 꾼 결과가 이렇다"며 직격했다.

그는 "대통령 직무대행을 하면서 대선을 중립적인 입장에서 관리하는 게 50여 년 관료 생활을 아름답게 끝낼 수 있을 것이라고 누차 경고했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그 추종 세력들과 작당해 일부 보수 언론의 부추김에 놀아나 허욕에 들떠 대통령이 되겠다고 허망한 꿈을 꾼 결과가 이럴 것이라고 예견하지 못했냐"고 비판했다.

앞서 한 전 총리는 지난 5월 1일 대통령 권한대행에서 사퇴하며 제21대 대선 후보 출마를 선언했지만, 김문수 후보와의 단일화 갈등 끝에 8일 만에 결국 불발됐다.

홍 전 시장은 "본래 한덕수라는 사람은 사려깊고 신중한 사람이었는데, 끝까지 수분(분수를 지킴)했으면 좋았을 것을 참 아까운 사람이 나라 망치고 보수 세력 망치고 당 망치고 저렇게 인생을 끝내는구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 전 총리는 이날 오전 내란 사건을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그는 이날 오전 9시 30분 전 서울고검 청사에 도착한 한 전 총리는 '내란에 가담하거나 동조하지 않았다는 입장인지', '계엄 문건을 챙기는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에 담겼다는 보도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계엄 직후 추경호 의원과 어떤 내용으로 통화했는지' 등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수고하십니다"라고만 말한 뒤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한 전 총리는 국정 2인자로서 지난해 12·3 비상계엄 선포를 막지 못하고 방조·가담한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계엄 당일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통화하며 국회의 계엄 해제 의결 방해에 관여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특검팀은 한 전 총리를 상대로 제기된 의혹 전반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주택자에 대한 금융 혜택 제공이 집값 안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대출 연장 혜택을 부당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에코프로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233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나, 파생상품 손실로 당기순손실 2243억원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
서울 강북구의 모텔에서 발생한 연쇄 사망 사건의 피의자 A씨가 범행 직후 피해자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A씨는 향정신성의약품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