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거창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 하여 창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에서 졸업생 및 미 취업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면접 패션 코칭 프로그램」 운영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7월 거창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 '면접 이미지 스타일 링(헤어·메이크업 실습)' 프로그램의 후속 과정으로, 참여자들의 요청에 따라 퍼스널컬러 진단과 체형 진단을 기반으로 한 면접 패션 교육으로 기획 되었다.
교육 내용은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개인 맞춤형 컬러 분석 ▷체형 유형 별 면접 복장 스타일 링 방법 ▷면접 상황 별 이미지 연출 법 및 실습 ▷개인 소장 의상 활용 피드백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의상과 액세서리를 활용해 1:1 맞춤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면접 패션을 명확히 이해하고, 면접 장에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만족도 조사에서도 대부분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김재구 총장은 "이번 면접 패션 코칭 프로그램은 졸업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면접 전략을 제공하여 취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며 "앞으로 모의 면접, 면접 사진 촬영 등과 연계된 후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거창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졸업생과 졸업예정자, 지역 청년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는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