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5 국제방송영상마켓'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콘텐츠' 수출 지원 및 국내외 영상산업 정보 교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16일~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국제방송영상마켓'(BroadCastWorldWide)을 개최한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국제방송영상마켓은 매년 꾸준히 성장해 'K-콘텐츠'의 수출을 지원하고 국내외 영상산업 관계자들이 정보를 교류하는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K-컬처' 300조 원 시대로 이끌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영상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미래를 향한 창'(Window to What's Next)이라는 주제로 콘텐츠·플랫폼 기업 전시관, 시연회(쇼케이스), 제작사-구매자-투자사 간 사업상담 등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영상산업 기술과 흐름을 조명하는 다양한 강연들과 K-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스마트텔레비전 기반 실시간 재생 서비스(FAST) 홍보관 등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방문객들에게 각종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향후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에그이즈커밍 이명한 대표, 미디어학자 앨런 월크 등 업계 전문가 등 영상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이 최근 환경 변화와 산업 동향을 진단하고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다양한 강연에 나선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