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인증하는 '2025년 가족상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포항시가족센터는 3일 이번 인증으로 앞으로 3년간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족상담 우수기관 인증은 전국 가족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상담 연간계획의 적절성 ▷전문인력 자격 충족 ▷운영 규정 준수 ▷지역맞춤형 상담 운영 관리 ▷상담사업 성과 관리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안연희 센터장은 "이번 가족상담 우수기관 인증은 그동안 센터가 꾸준히 쌓아온 상담 서비스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가족센터 상담은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회복력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형태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가족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가족센터 가족상담은 석·박사 학위와 전문 자격을 갖춘 가족상담전문가(위촉직) 10명과 상근상담사 2명이 맡고 있다. 상담은 대면상담을 기본으로 하되, 이용자의 여건에 따라 필요시 비대면(사이버·전화) 상담도 지원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목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 상담을 실시해 평일 상담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상담은 최대 6회기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가족관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054-242-0260) 또는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할일 많은데 임기 4년 9개월밖에 안 남아"
'尹·김건희 특혜'라며 막은 '단독 접견'…조국은 29회
최교진 "성적 떨어졌다고 우는 여학생 뺨 때린 적 있다"
'尹 속옷 버티기' CCTV 결국 봤다…尹측 "공개 망신"
홍준표 "與의 내란재판특별부는 위헌…'이재명 총통제' 말 나올 수도" 맹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