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수험생과 학부모, 성인학습자 함께한 특별한 탐방의 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험생·학부모·성인학습자 함께한 맞춤형 학과탐방
전공 체험·입시 상담·학과 탐방으로 학습 동기 강화
성인학습자 200여 명 참여, 현장 원서접수 이어져

영남이공대 학과 탐방에 참가한 학생들이 글로벌베이커리과 실습실에서 학과 설명을 듣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학과 탐방에 참가한 학생들이 글로벌베이커리과 실습실에서 학과 설명을 듣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미래를 준비하는 청춘과 다시 배움을 시작한 성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0일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2026학년도 수험생 및 학부모 초청 학과탐방 행사와 사회복지서비스과 성인학습자 초청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생과 학부모, 성인학습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대학의 교육 환경과 학과별 특성을 체험하며 진로와 학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열린 사회복지서비스과 성인학습자 초청 프로그램에는 200여 명의 성인학습자가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총장의 환영사를 통해 대학의 교육 철학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전공 소개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일정 및 전형 안내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학과 교육환경과 실습 시설 탐방, 1대1 입시 상담, 현장 원서접수까지 이어지며 진학 의지를 다졌다.

오후에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과탐방 행사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홍보영상을 통해 대학의 역사와 성과를 접한 뒤, 각 학과로 이동해 전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실습실 견학, 재학생 멘토링, 교수 상담 등이 마련돼 학부모와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진로와 취업 비전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교육 경쟁력을 입증했다. 단순한 설명회를 넘어 전공 체험과 상담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취업 플랫폼임을 보여주었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는 연령에 상관없이 배움에 대한 열정을 존중하며, 도전하는 모든 학습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미래 산업 변화에 발맞춘 융합형 교육으로 학생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2023~2025학년도 3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전문대학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2년 연속 1위, 취업률 76.2%(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를 달성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