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선희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국제화와 여성리더십 확산 공로 인정받아

경상북도의회 이선희 기획경제위원장(사진 왼쪽)이 지난 13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제10차 세계한인여성대회에서 지역의 국제화와 여성 리더십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의회 이선희 기획경제위원장(사진 왼쪽)이 지난 13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제10차 세계한인여성대회에서 지역의 국제화와 여성 리더십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선희 위원장 제공

경상북도의회 이선희 기획경제위원장(국민의힘·청도)이 지난 13일 국회박물관(구 헌정회관)에서 열린 제10차 세계한인여성대회에서 지역의 국제화와 여성 리더십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한인여성협회와 이인선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이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ICKC세계한인문화교류협회가 후원했다. 행사에는 세계 각국에서 활약 중인 한인 여성 지도자들과 국내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 발전과 국제교류에 기여한 인물들을 축하했다.

세계한인여성협회(UWKW·United World Korean Women)는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아 재외 한인 여성들의 정책 방향과 미래상을 제시하고, 한민족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세계 속 한인 여성의 교류·협력을 강화해왔다. 이번 대회와 함께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봉사 시상식'은 국가 위상 제고, 세계화, 여성 지도력 확산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세계 한인 여성들의 국제적 영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선희 위원장은 경북 청도 출신의 재선 도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기획경제위원장을 맡으며 지역 균형발전, 미래 산업 육성, 지방분권 강화 등 다양한 정책 기반을 다져왔다. 특히, APEC 정상회의의 경주 개최가 확정된 이후 '경상북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조례' 제정을 주도해 경북이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는 제도적 토대를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경북도당 여성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연수위원회 부위원장, 경북여성의원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정책 기반 강화에 힘써왔다.

이선희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지방의 여성 정치인으로서 경북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을 위해 걸어온 길을 인정받아 감사하면서도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곳곳의 한인 여성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내고 있다"며 "저 또한 여성의 잠재력과 역량이 지역과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10차 세계한인여성대회는 'K-culture 세계화' 포럼과 '제4회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봉사 시상식'을 시작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경북 안동에서 열리며, 문화교류와 학술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