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재섭 "이재명 대통령은 욕 잘하는 문재인…서울 부동산 시장에 계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재섭, 이재명, 문재인. 연합뉴스
김재섭, 이재명, 문재인. 연합뉴스
김재섭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재섭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재섭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5일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을 두고 "서울 부동산 시장에 계엄을 선포했다"고 평가했다.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부동산관계장관회의를 개최, 서울 전역과 경기도 12개 지역을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추가 지정하는 것은 물론, 고가주택에 대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한도를 대폭 제한하는 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김재섭 의원은 당일 오전 10시 45분쯤 페이스북에 올려 '부동산 계엄령'이라는 취지의 표현을 하면서 "오늘의 망국적 부동산 규제 발표로 대한민국의 부익부 빈익빈은 더욱 빨라질 것이고, 청년들의 주거 사다리는 박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재섭 의원의 지역구 서울 도봉구 갑으로, 이번 대책 적용 대상에 포함됐다. 아울러 청년 정책이 정치 기반으로 평가되며, 본인이 올해 나이 38세의 청년층이다.

이어 그는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내일을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라는 말이 있다"고 전·현 더불어민주당 정권인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정부를 가리켰다. 그는 "문재인 정부를 그대로 따라하면서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 시키겠다는건 무슨 생각인가"라고 반문, "이재명 대통령은 욕 잘하는 문재인"이라고 표현했다.

'욕 잘하는'이라는 표현은 이재명 대통령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붙는 '형수 욕설 논란' 등 이재명 대통령의 과거 언행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빗댄 건 문재인 정부 때 나타난 높은 집값 상승률과 당시 잦은 부동산 정책 발표로 국민들에게 혼선을 준 상황이 이번 정부에서 재차 반복될 지 우려한 뉘앙스이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페이스북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페이스북

한편, 김재섭 의원의 "이재명 대통령은 욕 잘하는 문재인"이라는 표현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이틀 전인 12일 오후 10시 25분쯤 페이스북에 적은 "이재명 대통령은 돈 주는 윤석열"이라는 표현을 패러디한 것인지 시선이 향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