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불어민주당의 '젊은 피'는 누구?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보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YS(김영삼 전 대통령)도, DJ(김대중 전 대통령)도, 한때 '젊은 피'였다. 그런 젊은 피들의 '싹수'는 국민들의 오래된 관심사이고, 실은 정당 구성원들도 미래를 위해 키우고 또 확보하려는 인재풀이다.

더불어민주당엔 누가 있을까? 힌트가 될 만한 이미지가 하나 나왔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1월 1일 자신의 지역구인 제주도에서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민주당의 미래를 이야기하다' 토크콘서트 행사 홍보를 하며 참가자들이 마치 영화 포스터처럼 배치된 이미지를 공유했다.

김한규 의원은 29일 오후 2시 52분쯤 페이스북에 "11월 1일 토요일, 국회의원 9명 제주 상륙!"이라고 적어 "민주당의 젊은 피가 모여 토크콘서트를 한다"고 행사 소식을 전했다.

그는 "바쁜 일정에 다들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뜻깊은 기회로 함께 모였다. 유능하고 역동적인 민주당의 미래를 제주에서 가장 먼저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해당 행사가 제주에서 첫 발을 뗀 후 전국 순회를 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드러냈다.

김한규 의원은 "함께 미래를 그릴 당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포스터를 보면 설명대로 모두 9명의 현직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배치돼 있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우선 김한규 의원이 시계 5시 방향에 배치돼 있는 것을 시작으로, 시계 방향으로 박주민·김용민·장철민·김상욱·김태선·모경종·전용기 의원이 자리해 있고, 중심에 한준호 의원이 있다.

9인조 아이돌 그룹에 비유한다면 한준호 의원이 '센터'인 셈인데, 현재 당 최고위원을 맡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인지 주목할 만하다.

또 맨 앞에 배치된 박주민 의원에 대해선 9명 중 3선으로 제일 다선인 점이 거론될 만하다. 단, 박주민 의원은 김한규 의원과 함께 이들 중 유이한 50대이기도 하다.

이들 9인의 이름, 나이, 국회의원 선수는 이렇다.

▷박주민, 51세, 3선
▷김용민, 49세, 재선(2선)
▷장철민, 42세, 재선
▷김상욱, 45세, 초선(1선)
▷김태선, 46세, 초선
▷모경종, 36세, 초선
▷전용기, 34세, 재선
▷김한규, 51세, 재선

다만, 이들은 모두 남성으로, 여성인 또래 30·40대의 초·재선정도 청년 의원들은 빠져 있다.

빠진 여성 의원 중에선 대표적으로 ▷이소영, 40세, 재선 ▷백승아, 40세, 초선 ▷박지혜, 46세, 초선 등이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