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불어민주당의 '젊은 피'는 누구?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보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YS(김영삼 전 대통령)도, DJ(김대중 전 대통령)도, 한때 '젊은 피'였다. 그런 젊은 피들의 '싹수'는 국민들의 오래된 관심사이고, 실은 정당 구성원들도 미래를 위해 키우고 또 확보하려는 인재풀이다.

더불어민주당엔 누가 있을까? 힌트가 될 만한 이미지가 하나 나왔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1월 1일 자신의 지역구인 제주도에서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민주당의 미래를 이야기하다' 토크콘서트 행사 홍보를 하며 참가자들이 마치 영화 포스터처럼 배치된 이미지를 공유했다.

김한규 의원은 29일 오후 2시 52분쯤 페이스북에 "11월 1일 토요일, 국회의원 9명 제주 상륙!"이라고 적어 "민주당의 젊은 피가 모여 토크콘서트를 한다"고 행사 소식을 전했다.

그는 "바쁜 일정에 다들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뜻깊은 기회로 함께 모였다. 유능하고 역동적인 민주당의 미래를 제주에서 가장 먼저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해당 행사가 제주에서 첫 발을 뗀 후 전국 순회를 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드러냈다.

김한규 의원은 "함께 미래를 그릴 당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포스터를 보면 설명대로 모두 9명의 현직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배치돼 있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우선 김한규 의원이 시계 5시 방향에 배치돼 있는 것을 시작으로, 시계 방향으로 박주민·김용민·장철민·김상욱·김태선·모경종·전용기 의원이 자리해 있고, 중심에 한준호 의원이 있다.

9인조 아이돌 그룹에 비유한다면 한준호 의원이 '센터'인 셈인데, 현재 당 최고위원을 맡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인지 주목할 만하다.

또 맨 앞에 배치된 박주민 의원에 대해선 9명 중 3선으로 제일 다선인 점이 거론될 만하다. 단, 박주민 의원은 김한규 의원과 함께 이들 중 유이한 50대이기도 하다.

이들 9인의 이름, 나이, 국회의원 선수는 이렇다.

▷박주민, 51세, 3선
▷김용민, 49세, 재선(2선)
▷장철민, 42세, 재선
▷김상욱, 45세, 초선(1선)
▷김태선, 46세, 초선
▷모경종, 36세, 초선
▷전용기, 34세, 재선
▷김한규, 51세, 재선

다만, 이들은 모두 남성으로, 여성인 또래 30·40대의 초·재선정도 청년 의원들은 빠져 있다.

빠진 여성 의원 중에선 대표적으로 ▷이소영, 40세, 재선 ▷백승아, 40세, 초선 ▷박지혜, 46세, 초선 등이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