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국, 당 대표 출마 선언…영상 통해 "멈추지 않겠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뷰트 채널 조국TV에 올라온 당 대표 출마 영상
유뷰트 채널 조국TV에 올라온 당 대표 출마 영상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대위원장이 9일 당대표 출마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조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유튜브 채널 '조국TV'를 통해 '멈추지 마, 직진 조국'이라는 제목의 출마 선언 영상을 선공개했다.

영상은 지지자들이 직접 촬영한 800여개 영상 중 60여개를 편집해 제작됐다. 지지자들이 바라는 세상을 말하면 조 전 비대위원장이 실천하겠다고 약속하는 교차 구성 방식으로 제작됐다. 조 전 비대위원장 측은 "후보 중심의 출마 선언 형식을 벗어나 국민의 목소리를 담았다"며 향후 추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전 비대위원장은 영상에서 "기회가 평등한 나라, 누구나 행복한 사회권 선진국, 모두를 위한 성장"을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사회권 선진국'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나라, 건강권이 보장되는 사회, 돌봄국가 구현" 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서"공교육 활성화와 실패해도 재도전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기회의 평등을 실현하겠다"고 밝혔으며 "RE100(재생에너지 100%)과 기후위기 극복, 과학정책의 독립성 확보"를 통해 '모두를 위한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전 비대위원장은 "덴마크보다 강한 복지국가를 만들겠다"며 "최저임금 보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통해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영상 말미에 '멈추지 않겠습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내란 세력 제로', '국민의힘 제로', '불평등 제로' 등 세 가지 '제로(Zero)' 슬로건이 제시됐다.

조 전 비대위원장은 이를 통해 "멈추지 않는 혁신과 국민과 함께하는 개혁"의 뜻을 밝혔다.

조 전 비대위원장은 10일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