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수부 "제3기 해양수산부 2030청년자문단을 뽑습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달 6일까지 만 19세~만 39세 청년 지원 가능
해양수산 분야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정책 홍보

'제3기 해양수산부 2030청년자문단' 공개 모집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정책 전반에 대한 청년세대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음달 6일까지 '제3기 해양수산부 2030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자문단은 해양·수산·해운 등 해양수산 분야의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정책 홍보 참여 등 활동을 통해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2024년부터 1~2기에 걸쳐 41명이 자문단으로 활동했고, 이번에 제3기 자문단을 모집한다.

해양수산 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뽑힌 20여명 내외의 자문단은 1년 동안 해양환경, 수산·어촌, 해양산업 등 분과별로 활동한다.

해수부는 자문단에게 자문단 회의와 각종 행사 참여, 정책 홍보 등 활동에 대한 소정의 수당과 경비를 지원해 자문단의 안정적인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해수부 누리집 또는 청년DB 누리집을 통해 세부 모집 사항을 확인한 뒤 모집기간 내 청년DB에 프로필을 등록해 지원하면 된다.

권순욱 해수부 정책기획관은 "해양수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미래 세대인 청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자문단 활동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제명 논란에 대해 지나친 징계라고 인정하면서도 그의 사과가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연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서울과 경기도 규제지역에서 양도세 중과를 ...
대구경북의 재정자립도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지방재정이 위기에 처한 가운데, 행정통합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대구는 41.9%, 경...
인도 서벵골주에서 치명적인 니파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 조짐을 보이며 보건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고, 확진자 중에는 간호사와 의사가 포함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