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문민하 학생, '교육부장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모범학생 부문에서
"학생 주도 홍보 콘텐츠로 성과 확산 기여"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프로그램 '모범학생'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문민하(31) 학생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프로그램에서 유아교육과 문민하(31) 학생이 '모범학생'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해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 실무능력 배양과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대학 단위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상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유아 트랙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성실성, 현장 적응도, 프로그램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문민하 학생은 지난해 6월부터 8월까지 캐나다 북대서양대학(College of the North Atlantic)에서 12주간 글로벌 현장학습을 이수했다. 현지 적응 교육과 산업체 실습을 통해 선진 유아교육 시스템을 경험하며 전공 실무 역량을 강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홍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프로그램 성과 확산에 기여한 점이 주목됐다.

문민하 학생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얻은 경험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뜻깊다"며 "현장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전공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문민하 학생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의 취지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성과 사례"라며 "현장실습 과정에서의 성실한 참여와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게 평가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해외 현장실습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더.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국무회의에서 국회 입법 속도가 느리다며 불만을 표출하고, 체납 세금 징수를 위한 비상조치를 촉구했다. 그는 적정 임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회의 법안 절차 지연을 이유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로 재인상하겠다고 발표하자, 한국 정부는 ...
제주도 노형동의 한 고깃집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사건이 발생해 피해자가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피해자는 SNS를 통해 공중화장실에 부착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