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배재훈 교수, 제24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 취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재훈 계명대 동산의료원 신임 의료원장
배재훈 계명대 동산의료원 신임 의료원장

제24대 계명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에 배재훈 교수가 오는 2월 1일 취임한다.

배 신임 의료원장은 1986년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캐나다 유니버시티 오브 브리티쉬 콜롬비아(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에서 연수했다.

또 계명대 대학원장, 의과대학장, 의과학연구소장, 동산의료원 기획정보처장, 경영지원처장, 대외협력처장, 계명대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및 의료인문학교실 주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대구경북생리학연구회 회장, 한국커피학회 부회장, 대구시 인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생리학회 이사, 한국항공우주의학회 이사 및 간행편집 자문위원, 미국생리학회 정회원, 국제중력생리학회 정회원, 미국신경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배 신임 의료원장은 "동산의료원은 진료 현장에서 출발한 질문이 연구로 이어지고, 그 성과가 다시 환자에게 돌아가는 연구와 임상이 융합된 병원을 지향하고 있다. 본원은 물론 대구동산병원과 경주동산병원까지 각 병원의 역할을 세심히 살피고, 미래 우수 의료 인재 양성을 위하여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을 통한 의학 교육의 질을 높이는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2029년 양성자 암치료 시행을 차질 없이 준비하는 한편, 진료·간호·행정 전반에 로봇과 AI를 적극 활용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초국가 스캠 범죄에 대한 강력 대응을 강조하며, 캄보디아의 중국 범죄조직이 한국 경찰을 두려워해 한국인 조직원 모집을...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미국의 관세 재인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과 만나 대화를 나누었으나 즉각적인 합의는 이루어...
유승민 전 국회의원의 딸 유담 씨가 인천대학교 경영학부 국제경영학과 전임교원 채용에서 서류 미비로 탈락한 후, 조건을 충족하는 지원자가 있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