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대 계명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에 배재훈 교수가 오는 2월 1일 취임한다.
배 신임 의료원장은 1986년 계명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캐나다 유니버시티 오브 브리티쉬 콜롬비아(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에서 연수했다.
또 계명대 대학원장, 의과대학장, 의과학연구소장, 동산의료원 기획정보처장, 경영지원처장, 대외협력처장, 계명대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및 의료인문학교실 주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대구경북생리학연구회 회장, 한국커피학회 부회장, 대구시 인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생리학회 이사, 한국항공우주의학회 이사 및 간행편집 자문위원, 미국생리학회 정회원, 국제중력생리학회 정회원, 미국신경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배 신임 의료원장은 "동산의료원은 진료 현장에서 출발한 질문이 연구로 이어지고, 그 성과가 다시 환자에게 돌아가는 연구와 임상이 융합된 병원을 지향하고 있다. 본원은 물론 대구동산병원과 경주동산병원까지 각 병원의 역할을 세심히 살피고, 미래 우수 의료 인재 양성을 위하여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을 통한 의학 교육의 질을 높이는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2029년 양성자 암치료 시행을 차질 없이 준비하는 한편, 진료·간호·행정 전반에 로봇과 AI를 적극 활용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최고위, 한동훈 전 대표 '제명' 확정
친한계, '한동훈 제명'에 오후 1시20분 기자회견…입장 발표할듯
李대통령 "담배처럼 '설탕 부담금'은 어떤가" 제안
국힘 친한계 의원 16명, 한동훈 제명에 '지도부 총사퇴' 요구
한동훈 "우리가 보수의 주인…반드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