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통 체험하고 공연도 보고…군위군, '사라온마을'에서 '사랑 온 설날'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6~18일 무료 운영…전통체험·버스킹 등 다채

대구 군위군은 16~18일 군위읍
대구 군위군은 16~18일 군위읍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사랑온설날' 행사를 운영한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은 오는 16~18일 군위읍 '사라온 이야기마을'에서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 '사라온과 함께 하는 사랑온(ON) 설날'을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행사장 곳곳에서는 달고나, 인절미, 부적 만들기, 갓 만들기, 배씨 댕기 만들기 등 전통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칸토솔리스트앙상블과 버스킹 공연, 애플트리, 곰 매직 빅벌룬쇼, 퓨전국악 등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 스탬프투어 룰렛 이벤트와 소원지 작성, 설맞이 포토존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사라온 이야기마을'은 선조들이 살아온 역사와 문화, 지혜와 슬기를 체험하는 마을로 적라촌, 적라청, 적라골 3가지 주제에 맞춰 조성돼 있다.

군위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가족, 친구, 연인 모두 따뜻하고 즐거운 설날의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