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생명 대구총국 사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첨단시설을 갖춘 인텔리전트 빌딩"

첨단시설의 사무공간과 각종 체육.문화시설을 갖춘 인텔리전트 빌딩 삼성생명 대구총국 사옥이지난주 입주를 시작, 대구시내 중심가의 새로운 볼거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지상24층(1백9m), 지하7층, 연면적 2만5천평의 대구경북지역 최고층 빌딩인 삼성생명 대구총국 사옥은 1~15층까지 삼성생명, 화재, 증권, 카드등 삼성그룹 금융계열사들이 집결된 삼성 금융플라자 로 운영되며 다음달 30일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순수 건축비만 1천여억원을 들인 빌딩 지하1층에는 수영장과 18레인의 볼링장을 갖춰 도심속의체육공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고객을 위한 금융플라자 문화센터 도 5월중 건물 5층에서 문을 열어 에어로빅, 챠밍스쿨, 음악강좌등을 가진다. 주요시설인 90석규모의 A/V홀외에 3백석의 다목적홀은 각종 시민행사를 위해 무료대관도 가능하다.

이외에 센서가 이용자를 감지, 손을 대지 않아도 저절로 작동되는 자동문, 기기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누드엘리베이터와 손만 대면 물이 쏟아지는 센서 수도꼭지등 특급호텔수준의 첨단시설도 눈길을 끈다.

〈金嘉瑩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