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無電源 마늘 절단기 출시

◆(주)거성은 전원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늘절단기 HAPPY 를 출시했다. 〈사진〉HAPPY 는 스테인리스칼날 6개를 내장, 투입구에 마늘을 넣고 손잡이를 조작하기만하면 마늘을먹기좋게 썰어주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가격은 개당 7만5천원이다. (02)543-8434대구銀 환율동향서비스 호응

◆대구은행이 지난3월부터 대고객서비스향상을 위해 실시하고있는 1일환율동향속보 팩스 서비스가 1백%%에 가까운 정확도를 기록, 큰호응을 얻고있다.

환율동향서비스는 1일 변동폭이 선진국수준인 2.25%%선까지 확대돼 외환전문지식이 부족한 지역수출입업체들이 입을수도 있는 환리스크를 덜어주기 위한것인데 오늘의 환율, 최근 1주간 환율동향, 금일 동향및 향후전망, 내일의 예상치등이 5백여개 업체에 팩스로 제공되고있다.환율동향은 가까운 대구은행에 신청하면 무료서비스 받을수있다.

삼성상용차 비전2000 선포

◆삼성상용차(주)는 23일 오전 9시 경북대학교 강당에서 6백여명의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창립기념식 및 VISION 2000 선포식 을 개최, 삼성상용차 윤리강령과 계층별 행동강령을 제정.선포하고 부문별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 행사에서 삼성기계소그룹장인 이대원 부회장(56)은 축사에서 삼성상용차가 21세기 세계 상용차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기업으로 발전하기 바란다 고 말했다.

동아백화점 직원 직무교육

◆동아백화점은 23일부터 이틀간 해인사 관광호텔에서 기술직기사와 기사보 54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기초간부사원으로서의 자질과 주요직무지식, 부서간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이다.

담배인삼공사 出資기관화 검토

◆정부는 담배인삼공사의 민영화와 관련, 주식의 51%%를 주식시장에서 매각하여 정부가 경영권을유지하는 출자기관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청와대와 의견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재정경제원은 담배인삼공사를 민영화할 때 경제력 집중을 방지하기 위해재벌의 참여를 배제하는 것은 물론 주식도 특정기업이나 컨소시엄에 매각하지 않고 주식시장을 통해 일반에 팔기로하는 자체안을 마련했다.

재경원은 담배인삼공사의 납입자본금이 1조3천8백6억원으로 주식은 2억7천61만2천주에 달하며 이가운데 51%%인 1억4천82만1천2백주를 주식시장에서 매각, 담배인삼공사를 출자기관으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