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컴맹]직장얻기 힘들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부터 온라인 취업박람회 본격도입"

PC통신을 할 줄 모르는 컴맹 은 앞으로 직장구하기도 어렵게 됐다.올 하반기에는 PC통신을 통해 취업희망자와 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취업이 본격 도입되기때문이다.

(주)데이콤은 국내 30대그룹을 포함, 전국의 2만여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이달부터 오는 12월말까지 PC통신망 천리안매직콜을 통해 개최한다.

이에 따라 올해 취업희망자들은 예년처럼 입사 희망기업을 굳이 찾아가지 않고도 PC통신을 이용,취업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취업희망자들이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려면 천리안매직콜 첫 화면에서 96번 96취업박람회 를 선택하거나 직접 이동명령어 go orf 를 입력하면 된다. 천리안매직콜에 가입해 있지 않은 사람은guest ID를 사용,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 작성은 96 온라인 취업박람회 에 마련된 1. Cyber Job Fair in Korea 와 2. 96 온라인 채용박람회 중 한 곳을 선택한 뒤 입사지원신청란에 들어가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작성된 입사지원서는 해당기업이 데이터베이스를 검색, 원하는 인력을 채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서류심사 합격자는 합격자발표 서비스를 통하거나 개별통지하게 된다. 데이콤은 일부 기업에서는 PC통신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지원자에 대해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