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로보틱스, 내년 56Kbps 출시"PC통신이나 인터넷에 접속할때 정보전송속도가 늦어 정보실선 으로 불리는 전화선.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을 배경으로 현재의 전송속도보다 2배나 빠른 고속 모뎀 개발이 잇따르고 있어 멀지않아 정보실선 이란 오명을 벗을 전망이다.
미국 최대의 아날로그 모뎀 제조업체인 US로보틱스는 내년 1월부터 56Kbps모뎀을 출시한다.56K모뎀은 현재 가정용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28.8K모뎀보다 2배나 빠른 속도를 일반전화선으로 제공하는 모뎀이다.
로보틱스는 아메리칸 온라인(AOL)과 컴퓨서버등 전 세계 30여개 인터넷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56K모뎀을 사용할 수 있는 회선개설을 협의중이다.
로보틱스의 고속모뎀 개발에 맞서 경쟁업체인 록웰사도 56K급 모뎀을 발표, 미국을 비롯한 세계모뎀시장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록웰의 모뎀은 현재 모뎀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디지털 모뎀.
이 모뎀은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바꾸는 변환 과정을 거치지 않아 더욱 빠르게 접속되며 직접 디지털전화네트워크에 연결되어 ISDN과 56K 아날로그 접속이 가능하다.
록웰은 ITU표준획득을 위해 유유넷, 이더링크네트워크, PSI넷 등 전세계 3백여 인터넷 접속서비스회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모뎀시장도 미국 업체의 고속모뎀 개발경쟁의 영향으로 내년부터는 56K시대를 맞을 전망이다.
댓글 많은 뉴스
'험지 경북' 찾은 이재명 "제가 뭘 그리 잘못을…온갖 모함 당해"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홍준표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잠시 미국 다녀오겠다"
국민의힘, 단일화 추진 기구 구성…"한덕수 측과 협상"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전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