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학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수필문학회(회장 김재형)의 동인지 '대구수필' 제15호가 도서출판 대일에서 나왔다. 문학의 해를 보내며 수필문학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와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기념호로 김은집 배부성 허정자 서석구씨등 회원 40여명의 수필작품을 담았다.

○…한국문협 안동지부(지부장 강인순)가 회원작품집 '안동문학' 제19집을 펴냈다. 안동문협의 지난 한해의 발자취를 화보로 담은 이번호에는 제17회 육사백일장 지상발표와 회원작품, 자매지부인 전북 익산문협회원작품, 안동을 지키는 문인등에 초점을 맞춰 꾸몄다.

○…한국문협 김천지부의 회원작품집 '김천문학' 제15집이 나왔다. 이번 작품집에는 장병우지부장의 '문학의 해 유감'권두언과 함께 윤사섭 권숙월 이승하씨등 회원들의 시와 수필, 소설, 서평등을 담았다.

○…시조시인 김상형씨가 에세이집 '밝아오는 내일'을 펴냈다. 그리스도 신앙을 바탕으로 사랑,땀과 기쁨으로 열어가는 삶의 이야기를 담은 수필집. 올바른 자세로 어려운 현실을 견디어 가야하는 우리들의 자화상을 담담한 필체로 그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