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의 작고시조시인 정석주의 육필시조집 '연가'가 그의 10주기에 맞춰 발간됐다.나래시조문학회(회장 정광영)가 창립 3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발간한 이 시조집에는 고인의 육필시조작품과 작품론등이 수록됐다. 80년 '시조문학'과 81년 매일신춘문예 당선으로 등단한 그는66년 나래시조문학회 창립회원으로 참여한 이후 회장을 맡아왔다.
○…시조시인 장식환(蔣湜煥·영진전문대 교수·사진)씨가 첫 시조집 '연등들고 서는 바다'를 펴냈다. 고향과 자연, 생명, 종교적 이미지를 투명하고 생동감있는 언어로 표현해내고 있는 그는 단순한 공간개념이 아니라 정신성의 귀결, 생명력의 발원으로서의 고향을 찾아가는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매일신춘문예(80년), 중앙일보신춘문예(81년)에 당선, 등단했다.○…경북대 의대출신 문인들의 모임인 안행수필동인회의 작품집 '안행수필' 제13집이 나왔다. 김두희 김용언 김재식 남재만 박상곤 백철홍 빈남수 이동민 이재호 전기영 최유근씨등 회원 18명의작품을 담았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