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 단신

◆국가고시원등에 시정조치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는 15일 컴퓨터속기 키보드 판매와 관련 부당한 광고행위를 한 컴퓨터속기 키보드 판매업자인 성수경영정보원(대구시 중구 남일동)과 국가고시원(경북 포항시 북구 신흥동)에 대해 시정권고조치했다.

◆싼타모 5인승 16일부터 시판

현대자동차써비스는 화물 적재공간을 넓게 확보한 5인승 싼타모를 16일부터 시판한다.작년 1월 시판이후 높은 실용성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어온 싼타모는 이번 5인승 출시를 계기로 기존의 6~7인승과 더불어 다양한 차종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늘려 주게 됐다고 이회사는 자평했다.

기본 판매가격은 1천1백90만원이다.

◆대륭그룹 사옥착공

포항 대륭그룹(회장 김길중)은 사세신장에 따라 15일 포항시 남구 상도동 포항상의 옆부지에 지하 1층 지상8층 연건평 1천8백평 규모의 사옥공사에 착공했다.

철구조물 제작 전문기업인 대륭그룹은 대륭산업과 (주)대륭 대륭기업등 국내 3사와 대륭산업유한공사등 중국현지법인 3개사등 모두 6개사로 구성돼 있다.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무)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15일 대구지역 정신지체인 대상 4개특수학교와 대구정신지체인 애호협회에 컴퓨터 25대를 기증했다.

◆DSP내장 고성능프로세서 개발

LG반도체가 국내 최초로 32비트 RISC(명령어 축약형 컴퓨터)프로세서에 멀티미디어의 핵심프로세서를 내장한 미디어프로세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제품은 멀티미디어의 엄청난 정보데이터를 처리하기위해 명령어를 축약, 연산처리 할수있는 고성능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개발로 지금까지는 각종 미디어 기기의 성능을 높이기위해 RISC프로세서와 DSP등 2개의 칩을 프로세서로 사용해 오던 것을 1개의 칩으로 사용이 가능, 소형화는 물론 강력화, 저가격화를 실현 할수있게 돼 이제품의 채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