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스라엘 제4세대 미사일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스라엘 국방부는 유일한 첨단 미사일로 간주되는 신형 공대공 미사일과 근 20시간 동안 적(敵)영토 상공을 비행하면서 사진을 전송할수 있는 무인항공기 등 2종의 신무기를 공개했다.이스라엘은 파이돈 4로 명명된 이 공대공 미사일을 오는 15일 파리에서 개막되는 에어쇼에 출품,전시할 계획이다.

국방부 대변인은 파이돈 4는 제4세대 공대공 미사일이라고 밝혔는데 이스라엘공군은 현재 이 미사일을 수 년 동안 비밀리 사용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변인은 적외선을 이용하는 파이돈 4는 독특한 기동성을 지니고 있으며 적의 교란·방해장치를 극복하는 고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단거리 정보수집용 무인항공기 헤르메스 450S도 엘비트 시스템스사에 의해 공개됐다.헤르메스 450S는 고도 1만6천피트에서 시속 70노트로 순항 비행하면서 최대 반경 2백㎞에 걸친적영토내 목표물들을 촬영,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엘비트사는 또 루마니아 공군을 위해 자사가 성능을 개량한 8대의 항공기 중 하나인 미그21도 전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그21은 서방의 항공전자공학으로 무장한 항공기들 중 유일한 동구의 전투기라고 엘비트사는 설명했다.

(하이파 UPI 연합)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