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전략상품-동양 MMF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루만 맡겨도 연 12%%의 이자를 지급하며, 한달이상 예치할 경우 최고 연 13.5%%의 이자를지급하는 단기금융상품.

개인, 법인, 단체 등 가입자격과 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금액에 따라 차등금리가 적용되는 은행의MMDA등 다른 금융기관의 상품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최근 단고장저(短高長低)의 금리체계에서 이 상품은 동양투신이 CD(양도성예금증서), CP(기업어음) 등 고수익채권과 콜론등에 집중 투자해 실세금리를 탄력적으로 반영하는 단기금융상품이다.실제로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ㅈ씨는 "단기결제자금 4억원을 10일간 이 상품에 투자해 생긴 이자1백20만원으로 경리직원의 월급을 지급해줬다 고 말했다.

동양투신은 동양MMF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타 금융기관으로의 송금, 자동이체, 은행 CD기를 이용한 출금 등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투신업법에 의해 완벽한 고객재산 보호장치를 갖추고있어 금융빅뱅시대를 맞아 금융기관이 합병.도산하더라도 예금을 보호받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金海鎔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