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콩 鳥類독감 바이러스, 人體間전염 확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홍콩연합 홍콩에서 인류 역사상 처음 발생한 조류(鳥類) 독감 바이러스가 인체에서 인체로 전염되는 첫 사례가 나타나 경각심을 높여주고 있다고 홍콩신문들이 17일 일제히 보도했다.

신문들에 따르면 지난 10일 조류에서만 발생하던 변종 바이러스 'H5N1 인플루엔자A'에 감염, 입원 치료중인 5세 여자 어린이의 2세 및 3세짜리 사촌 남매가 지난12일과 14일 각각 같은 증세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어 사촌으로 부터 바이러스가 전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로써 홍콩에서는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모두 9명으로 늘어났고 이중 2명은 사망했다.

한편 WHO는 이 바이러스의 진단키트를 세계 각국에 곧 제공할 것으로 17일 밝혀졌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