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전화도 이제는 디지털 단말기만 있으면 별도의 가입비 없이 공중전화 카드처럼 선불카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선불카드만 구입하면 011전화번호를 부여받아 일정기간동안 카드금액만큼 이용할 수 있는 선불이동전화 서비스를 다음달중 시행한다고 밝혔다.
선불이동전화는 소량 사용자에게는 더없이 유리한 제도. 1만, 2만, 3만, 5만원권 등 4종류로판매될 예정이며 1만원권의 경우 60일, 2·3만원권 90일, 5만원권 1백50일 등 사용기간이 있어 개통이후 이 기간동안은 액면가를 다 써도 착신이 가능,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 사용기간동안에 금액을 재충전하기만 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자신의 번호를 갖게 되는효과도 있다. 뿐만 아니라 구입한 카드금액 내에서만 이용하기 때문에 예상치 않은 요금부담을 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SK측은 여행과 출장 등 단기간이나 부정기적으로 이동전화 사용을 원하는 사람이나 전화사용량이 적어 가입비용, 월 기본료 등이 부담되는 주부·대학생 등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보고 있다.
하지만 이동전화 이용요금에 가입비, 월 기본료, 전파사용료 등이 포함되기때문에 10초당 65원의 요금으로 일반 이동전화에 비해 훨씬 비싼 것이 단점. 또 디지털 단말기를 주위에서얻거나 중고품을 구입해야만 하는 불편도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