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게시판

◆서울은행-일석이조 정기예금

서울은행이 창립 39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30일까지 한시 판매하는 상품. 개인만 가입할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1인당 5백만~5천만원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 9개월, 12개월짜리 세가지다. 실세금리를 반영한 가입당시의 이율이 만기까지 적용된다. 부대 서비스로 암보험, 가스안심보험, 자녀사랑보험, 자녀지킴이보험 중 한가지를 무료로 들어준다.

◆조흥은행-베스트 자유신탁

최소 가입기간은 1년이지만 가입후 1년 이상이면 수수료가 면제되는 사실상의 1년만기 신탁상품.1인1계좌 2천만원까지 세금우대로 가입이 가능하다. 정기적립식과 자유적립식을 선택할수 있다.비슷한 상품으로 서울은행의 '월드프리신탁', 한미은행의 '신 알뜰복리신탁' 등이 있다.

◆동부화재-닥터 암보험

암 질환에 대해 집중적인 보장을 해주는 상품. 예컨대 35세 남자가 연간 2만6천원 정도의 보험료를 부담하면 암 진단시 1천만원, 암 입원시 하루 5만원, 암 수술시 3백만원, 암 사망시 2천만원이보장된다.

◆쌍용증권-쌍용슈퍼단기예금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 위주로 운용하는 확정 금리형 단기투자 상품으로 운용실적과 관계없이약정 금리를 지급한다. 환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세후 5%이상 수익을 올릴수 있다.

◆한국투신-초인류 스팟주식

스팟펀드는 투자금액이 주식투자로 운용되는 투신사의 주식형 수익증권이다. 만기에 관계없이 약정 목표수익률이 달성되면 상환되는 상품.

그러나 대부분의 스팟펀드는 기간이 경과할수록 목표수익률이 높아져 주가가 약세장으로 돌아설경우 조기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기상환 가능성이 없어지는 단점이 있다.한국투신의 초인류 스팟주식은 이같은 단점을 보완, 증시가 약세장에 들어가더라도 목표수익률을달성해 조기에 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목표수익률은 3개월 이내 12%, 6개월 이내10%, 9개월 이내 8%, 1년 이내 6%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