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군 특화개발 계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은 환동해권 해양 전진기지로 개발하기 위해 영일 신항만 건설, 항만 복합 신시가지 조성, 호미곶 새천년 기념공원 등을 조성한다.

△경주는 국제 역사 문화도시로 정비하기 위해 세계문화엑스포를 정례적으로 개최하며 감포 관광단지와 건천 제2산업단지를 조성한다.

△김천은 부품산업의 육성을 통한 산업지대 조성을 위해 복합 물류기지를 유치하고 직지사~김천 온천단지~무주를 잇는 관광벨트를 조성한다.

△구미는 첨단 산업지대로 육성하기 위해 제4공단과 첨단 산업단지를 추가 개발하고 신 합섬 기초소재 개발센터를 건설한다.

△영천은 내륙 경공업 및 부품생산 도시로의 산업 전문화를 위해 금호산업단지를 조성한다.

△경산은 학원 연구도시로 개발하기 위해 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삼성현 역사 유적 사적공원을 조성한다.

△군위는 농산물 가공산업과 전원주택단지로 육성하기 위해 경북농업 테크노파크의 유치, 의흥산업단지 조성, 팔공산 직선터널 개설 등을 추진한다.

△영덕은 관광.문화지역으로 개발하기 위해 고래불 관광 휴양지역 조성과 오십천 종합개발, 강구항 대교가설 등을 추진한다.

△청도는 전원 휴양지로 특화하여 전원주택단지, 관광농원, 예술촌, 온천관광지 등을 개발한다.

△고령은 대도시 근교농업 및 역사문화 관광기지로 육성하기 위해 대가야 역사 테마공원과 주산사적공원을 개발하고 성산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성주는 인구 6만규모의 전원 신도시를 건설하고 특화농업 육성과 농업 전문대학을 유치, 대규모 위락시설의 건설 등을 추진한다.

△칠곡은 대도시 근교 신산업지대로 육성하기 위해 왜관 제2산업단지 및 화훼단지를 조성하고 가산산성 관광지를 조성한다.

△울릉도는 해양관광시설 및 육지와의 교통망 확충을 위해 울릉 사동항 개발과 도동항 정비를 추진하고 경비행기, 헬리콥터 등 항공교통시설을 건설한다.

李敬雨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