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TV와 위성1TV는 4월3일 오후 3~5시 특집 프로그램 '디지털2000, 벤처로 간다'를 특별 생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KBS와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4월3,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디지털 2000 벤처기업 투자박람회'에 맞춰 마련된 것. 최근 우리나라에서 불고 있는 벤처 열풍의 허와 실을 진단한다. 서울 테헤란 밸리로 뛰어드는 수많은 벤처기업가들. 상당수는 기술개발은 뒷전인 채 주가를 올려 대박을 터뜨릴 궁리에만 급급한 '무늬만 벤처'인 기업들이다. 벤처거품을 틈타 한 몫 잡으려는 블랙엔젤과 수많은 '묻지마 투자자'들도 취재 대상.

스튜디오의 벤처기업가와 코스닥팀 담당자, 경제전문가 등을 상대로 한 인터뷰와 박람회 현장을 연결한 이원 생방송을 통해 벤처 열풍의 문제점과 벤처 투자의 의미를 점검해 본다.

▲EBS='클릭! 쿨 사이트'에서는 4월3~7일 오전10시30분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인터넷 채팅 특집을 5회에 걸쳐 방송한다.

'사이버 원조 교제' 등이 문제가 되고 있긴 하나 채팅은 이미 '사이버 세대' 청소년들의 만남을 매개해주는 필수 요소. 최근에는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서 채팅을 하는 '화상채팅'까지 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채팅에서 만남까지'라는 주제로 인터넷과 PC통신을 통한 다양한 채팅과 사이버 미팅을 통한 온라인상의 만남, 오프라인상의 데이트 정보까지 채팅에 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Q채널=4월의 기획 테마로 '정치 그 빛과 그림자'(매주 화요일 오후8시)를 방송한다.

격동의 한국 정치사를 정리하는 프로그램. 제1편 '6·29의 진실'(4월4일 방송)편은 87년 6월 항쟁의 성과로 얻어낸 6·29선언과 그 이후 불거진 선언주체 논쟁, 배후논쟁을 되새긴다.

2편 '박동선과 코리아게이트'(11일)에서는 76년 10월이후 2년간 한미관게를 극도로 악화시켰던 코리아게이트 사건을, 3편 '박정희와 핵개발'(18일)편에서는 박정희시대 핵개발 추진과정과 미국의 저지를, 4편 '언론통폐합과 언론인 해직'편(25일)에서는 80년 신군부의 집권과 더불어 자행된 언론인 해직사태를 다룬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