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컴퓨터 경진 안동시 우승

'제 7회 경북도 공무원컴퓨터활용능력 경진대회'에서 안동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구미 금오공대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 도 본청 및 시·군 대표로 출전한 96명이 문서편집, 통계표 작성, 정보검색 분야의 실력을 겨뤘다.

우수상에는 도 경제통상실과 문화 체육관광국이, 장려상에는 영주시, 의성군, 도 농산국이 각각 받았다. 또 개인 평가에서 안동시 보건소 정현심(26)씨가 최우수상을, 우수상에 도 문화산업과 이영석(32). 구미시 박호덕(31)씨가, 장려상은 청송군 김태규외 3명이 받았다.

◈삽살개 8마리 무상분양

경산시와 (사)한국삽살개 보존회는 천연기념물 제368호인 경산 삽살개 8마리를 경북도민들에게 무상으로 분양한다. 희망자는 5월1일 부터 15일까지 신청(www.ks21.or.kr)서를 작성해 경산시청 새마을과나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분양자를 선정한다. 문의(053)810-6062

◈포장 마늘만 경매키로

안동시 농산물도매시장은 유통 과정에 농산물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포장을 하지 않은 마늘 반입을 금지시키기로 했다.

농산물 도매시장 측은 마늘 포장출하 농민들에게는 포장재 비용의 30%를 지원하고 t당 5천원씩 부과하던 쓰레기 유발 부담금을 면제해 주며 경매 순위도 우선해 주는 특전을 부여한다.

◈한식조리 기능사교육

봉화군은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 연수관에서 매주 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보건행정, 식품위생관련법령, 조리원론 등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차 이론시험 합격자들은 오는 6월 5일부터 비빔밥, 찌개류, 탕류 전통음식 등 50여종의 한식 조리실습과 실기시험 대비 교육도 실시키로 했다.

◈상습수해지 제방정비

경북도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오는 2002년 까지 18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해마다 장마철 제방유실과 농경지 침수피해가 상습적으로 발생한 경산시 백천동(경북체고)~남천면 삼성리간의 남천천 제방 9.5km를 정비하기로 했다.

◈자유수호웅변 대회예선

자유총연맹 울릉군지부는 자유수호웅변 울릉군 예선대회를 26일 11시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군내 초·중고등학교 12개교 대표가 참가해 초등부에는 김한슬(저동 초등 3·여)과 중·고등부에는 임희경(울릉종합고등학교 2·여)학생이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6월 8일 칠곡군 다부동 전적기념관에서 열리는 경북도예선대회 울릉군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인터넷 통해 특산물 판매

울산시는 인터넷을 통해 지역특산물을 판매하는 사이버 울산가이드 특산물코너(http://www. guide.metro.ulsan.kr)를 26일 신설하고 울산시 홈페이지(http://www. metro.ulsan.kr)에도 안내코너를 개설했다.

특산물코너에 올라있는 상품은 두동면에서 생산되는 청결미와 흑미, 황우미, 우리밀, 울산배, 울산단감, 언양 미나리, 깻잎, 딸기, 방울토마토, 알로에 등 21개 품목이다.

울산시는 현재의 품목 외에도 생산자들이 신청하면 지역특산물 마당에 게재해 줄 방침이다.

呂七會기자

◈'포돌이 양심방' 운영

문경경찰서는 26일 경찰 비리예방 등을 위해 청문감사관실에 '포돌이 양심방'을 설치, 공정한 업무집행을 방해받는 일선경찰관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기로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