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대구은행은 2일부터 고객이 대출받는 과정에서 직원의 구비서류 안내 잘못으로 은행을 한번 이상 추가방문 하거나 약속한 기일에 대출을 받지 못한 경우 1만원권 주유권과 여신본부장 명의의 사과문을 발송하는 대출고객 서비스 리콜제를 실시한다.

고객은 영업점에 비치된 고객의견카드를 작성해 창구직원에게 제출하거나 인터넷 전자우편(recall@daegubank.co.kr), 또는 본점 담당자 전화(053-740-2314)를 알리면 된다.

▶평화은행은 대구.부산.광주.경남.전북.제주은행 등 6개 지방은행과 뱅크라인 공동망 업무참가제휴를 맺고 이르면 8월부터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특히 지방은행 고객들은 서울, 경기지역 위주의 평화은행 점포망을 수수료 없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금융감독원과 금융감독위원회는 28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금융 소비자가 알아야 할 사항이나 민원상담사례, 주요 분쟁조정사례 등을 담은 민원상담정보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외환은행은 이달중 강원도 속초항에 백두산 관광객 전용점포인 외환은행 속초항 영업소를 개점한다. 월.수.금.일요일 영업하며 외화현찰 및 수표환전, 예금 입금 및 지급, 수표 발행 등의 업무를 본다.

▶조흥은행은 2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LG화재 보험상품 직접 판매한다.

▶조흥은행은 2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CHB 마이홈 클럽을 개설, 주택청약.대출안내, 등기부등본 발급신청, 매매 및 전세 시세와 물량, 분양.재개발.재건축.재테크.투자.부동산정보, 세무정보 등을 제공한다.

▶제일은행은 9월말까지 현금서비스 등 사용실적이 있는 비씨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동남아시아 여행권, 김치냉장고 등을 주는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7월말까지 신한비자카드 회원들을 PC통신 하이텔에 무료 가입시켜준다. 이와 함께 1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고 기본 정보이용료 20% 할인, 카드결제시 5% 추가 할인된다.

李相勳.李大現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