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한글파일로 작성한 문서를 e메일로 보내고 싶을 땐 어떻게 하면 될까?답>첨부파일 보내기를 이용하면 간단하다.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는 '새 메일'
아이콘을 눌러 메일 보내기 창을 열고 받는 사람, 제목, 내용을 입력한다. 파일을첨부하려면 메일 보내기 창 상단의 도구모음에서 '첨부(클립모양의 그림)'를 선택한다. 어떤 파일을 보낼 것인지 선택하라는 화면 상자와 함께 파일 형식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편리하다. 보내고 싶은 파일이 있는 위치로 찾아가 파일을 선택한 뒤 '첨부'를 클릭 한다. 메일 작성 창에 첨부라는 항목이 생겨나면서 방금 선택한 파일이 나타난다.
또 다른 파일을 첨부하고 싶다면 다시 '첨부' 아이콘을 클릭 하면 된다. '보내기' 단추를 누르면 메일 보내기 창에서 기록한 문서와 첨부한 파일이 함께 배달된다첨부돼 온 파일은 받은 편지함을 열어 바로 확인할 수 없다. 첨부 파일이 있는 메일은 오른 쪽에 클립 표시가 나타난다. 클립 단추를 누르면 파일을 바로 열 것인지 디스크에 저장할 것인지 묻는다.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할 폴더를 정한 뒤 '저장' 단추를 누르면 된다. 저장된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문서를 열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알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첨부된 문서가 열린다. 이외에도 다양한 e메일 서비스가 있으나 이용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 '메일 보내기' 창을 열고 오른 쪽의 스크롤 바를 내려보면 쉽게 알 수 있다.
曺斗鎭기자 earful@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