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때로 현대인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모든 것을 끊고 생활해야 할 때가 있다. 일 끊기, 사람과의 관계끊기, 사물에 대한 집착 끊기, 장소 끊기, 생각 끊기, 습관 끊기···.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끊기를 주저하고 무기력한 삶을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지 못한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쓴 에번 해리스의 '끊어라!'는 끊기의 진정한 의미와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준다. 현 상태에 만족하지 않으면서 거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매달려 흘러가는 구태의연한 삶을 자극하기도 한다. 자신의 의지와 소견에 반하는 삶을 살아가는 갑갑하고 용기없는 사람들에게 끊기의 유형과 스타일, 테크닉을 제시한다. 마르틴 루터와 갈릴레이, 청교도인들, 고갱, 밥 딜런, 비틀스, 로저 파크스 등 끊기를 시도한 역사적인 인물들의 예는 좋은 본보기다.
저자는 어떤 행동을 지속시켜야 하는지, 또 어떤 행동을 끊어야 하는지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것은 자신의 몫이라고 말한다. 끊어라!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라! 당신 자신을 향상시켜라! 한국번역연구원 옮김, 북하우스 펴냄, 144쪽, 6천500원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