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이 추천하는 우수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집을 구하고 30년 만기 주택대출 상품도 이용하세요"
대구은행이 장기 주택대출 상품과 부동산 중개업소와의 제휴를 무기로 주택금융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주택담보 대출에 주력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산이다. 장기 주택대출은 5일부터 시행중이며 중개업소 제휴는 10일 예정이다.
▲부동산 중개업소와 제휴=지점별로 우량 부동산 중개업소 2개 이상씩, 대구지역 총 1천900개 부동산 중개업소 가운데 500여개를 선정해 업무 제휴한다.
대구은행은 중개업소를 대출 세일즈맨으로, 중개업소는 대구은행과의 제휴를 타 중개업소와의 차별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서로에게 이익이라는 얘기. 고객은 고객대로 중개업소를 고르는 일, 은행에서 대출하는 것 등이 수월해질 전망이다.대구은행은 대출을 알선한 업소에 1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액의 0.1%에 해당하는 금액을 인센티브로 지급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하면 은행 직원이 중개업소에 직접 나가 대출서류도 꾸며주기로 했다.
▲맞춤형 주택대출=고객이 대출기간, 거치기간, 상환방법 등을 설계해 선택하는 상품.
대구은행의 주택청약예금이나 부금에 가입한 뒤 3개월이 지나면 자격이 생기며, 아파트를 분양받거나 주택을 구입할 때 필요자금의 80% 이내에서 3억원까지 대출할 수 있다.
만기일시상환식, 일정기간 이자만 내다가 원리금을 분할상환하는 방식 등 두 가지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최장 30년까지 만기도 가능하다.
금리는 9.75~10.75%이며 아파트 입주전 발행되는 주택금융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면 9.45%를 적용받는다.
李相勳기자 azzza@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