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은행은 국내 금융기관들이 취급하는 각종 저축상품의 내용과 효과적인 활용방법 등을 쉽게 소개한 '저축생활 길라잡이' 개정판을 5일 발간했다.

이 책에는 저축과 생활설계, 금융상품 선택요령, 저축목적별 금융상품 안내, 저축과 세금, 예금자보호제도 등을 다루고 있으며 맞춤형 신탁이나 하이일드 펀드 등 새로 등장한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국은행은 이 책을 각 금융기관과 사회 여성단체 등에 주로 배포하는 한편 한국은행 본·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도 나눠줄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5일부터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이 분양하는 공단부지나 일반매매로 공장부지를 매입하는 중소기업에 총구입자금의 80% 범위내에서 만기 최고 10년을 조건으로 공장부지구입자금을 대출해주고 있다. 기업은행은 공장부지구입자금으로 올해 4천억원을 배정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서비스 업체인 네띠앙(www.netian.com·사진)은 자사의 300만 회원을 대상으로 '네띠앙 멤버십 카드'발급 서비스를 7일부터 시작했다.

삼성카드와 카드발급에 관한 제휴를 통해 발급되는 이 카드는 연령에 관계없이 발급되며 카드 소유자는 극장이나 레스토랑, 카페 등 오프라인의 네띠앙카드 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네띠앙의 쇼핑몰에서는 2%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회사측은 18세 미만이나 신용상태 등의 이유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직불카드 개념인 'ALL@카드'를 발급, 네띠앙-삼성카드의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교보생명은 보험료를 평균 25% 내린 '교보 베스트라이프 종신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유족생활보장, 재해 및 성인병 보장 등 다양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주문형 상품으로 건강체할인제도를 도입해 비흡연자 등 건강체 요건을 충족할 경우 일반인보다 보험료를 15% 정도 더 할인해준다. 교보생명은 한편 지난 4월 이후 종신보험에 이미 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보험료 인하수준만큼 보험금을 올려줄 계획이다.

▶대한화재는 유족보다는 본인 생존시의 생활보장 위주로 설계해 생활필요경비, 소득상실비용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해피콜상해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