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팝 콘서트
대구심포닉밴드(지휘 전현구)는 오는 15일 오후 7시, 대구시 중구 대백프라자내 '대백예술극장'에서 청소년을 위한 팝콘서트를 연다. 대구 중구청의 청소년 어울마당 행사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수자(J.P.Sousa)의 '수자의 구경거리' 멕코이(V·McCoy)의 '아프리칸 심포니' 등을 연주하고 한국민요 페스티벌·영화음악 등 쉽고 재미있게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011-809-9230.---효성여고 차보라 교사 무용연구 교사상 수상
한국무용교육학회(회장 김화숙)는 제2회 무용연구 교사상 수상자로 대구 효성여고 차보라교사〈사진〉와 부산예고 무용과 성은지교사를 선정했다.
이 학회는 지난 해부터 교육일선에서 무용을 담당하고 있는 무용교사들의 연구의욕을 키우기 위해 이 상을 제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문의 02)333-0057.
---뮤지컬 '인어공주'공연
가족뮤지컬단 레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대백예술극장(대백프라자 11층)에서 여름방학 특선 뮤지컬 '인어공주 2000'을 공연한다. 수중궁전과 해변 등 뮤지컬을 통해 시원한 바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주말 오후 2시, 4시 공연. 입장료 7천원(현매) 문의 053)427-6665
---의성서 '관악연주' -경북도향 기획연주회
경북도립교향악단은 11일 오전 11시 경산시 용성면 용성중학교 강당에서 '실내악 연주회'를 가진데 이어 14일 오후 3시에는 의성군 안계중·고교 강당에서 '관악연주'를 선뵌다.
이번 연주회는 도립교향악단 단원들이 경상북도의 예산지원없이 자비를 들여 성사된 공연행사. 도시 지역에 편중된 공연일정으로 인해 인구가 적은 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가 상대적으로 외면돼왔다는 지적에 따라 도립교향악단 단원들이 이들을 직접 찾아나선 것이다.
의성공연에서는 스자토(T·Susato)의 '세개의 르네상스 춤곡' 등 관악합주와 금관9중주·목관5중주 등을 연주한다.
상임지휘자 이형근씨는 "도내 문화적 소외지대에 대해 예술인들이 스스로 관심을 보이는 것"이라며 "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출장비를 모아 마련한 자금으로 공연을 치르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053)324-727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