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사각' 씹어먹는 맛이 그만인 얼음과자. 무더위를 식힐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영양 만점 얼음 과자를 가정에서 만들어 보면 어떨까?
◇레몬 셔벗
레몬(3개)을 반으로 가른 후 속을 파내고 즙을 내 꿀(120g)과 물(100cc)을 섞어 냉동실에서 얼린다. 레몬껍질에 수저로 긁어낸 셔벗을 담아낸다.
◇요구르트 아이스바
황도(1/2캔)는 사방 2cm 크기로 썰어 요구르트(1개), 설탕(2큰술)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20초간 곱게 간다. 키위(2개)는 껍질을 벗기고 사방 2cm 크기로 썰어 우유(1/2컵), 요구르트(1/2컵), 설탕(2큰술)을 넣고 믹서기로 20초간 간다. 밀크바(우유 1/4컵, 요구르트 2개, 설탕 2큰술) 재료도 같은 방법으로 간다. 아이스바 틀에 각각 간 것을 붓고 아이스바 손잡이를 꽂은 뒤 냉동실에 넣어 하루정도 얼린다◇아이스큐빅
황도(1캔)를 사방 2cm 크기로 썰어 황도즙을 약간 넣고 믹서에 곱게 간다. 커피가루(2작은술), 설탕(2작은술), 물(2컵)을 넣어 커피를 탄 후 식혀둔다. 아이스큐빅 틀에 각각을 붓고 하루정도 냉동실에서 얼린다.
이밖에 파인애플·키위·귤 등을 먹기 좋은 모양으로 썰어 냉동실에 얼려 먹거나, 수박·멜론·팥·체리가루·얼음 등을 넣고 과일 빙수를 만들어도 좋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