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S대구총국 '사막에 핀꽃…이스라엘에서 배운다'

▲KBS=대구방송총국은 8월1일 오후7시35분 이스라엘의 벤처산업 성공사례를 현지 취재한 '사막에 핀 꽃-이스라엘에서 배운다' 특집을 방영한다.

IMF이후 한국경제를 살리는 대안으로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벤처산업 육성. 정부는 벤처 창업 인큐베이터 제도를 중점 지원하고 있지만 성과는 기대 이하인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 프로그램은 정부 주도 하에 성공적으로 벤처를 육성한 이스라엘의 창업보육센터 성공비결 등 벤처산업 성공사례를 집중 취재해 우리의 갈길을 제시해 보고자 마련됐다.

키부츠로 알려진 농업국가 이스라엘이 세계 하이테크 시장을 주름잡는 최첨단 산업국가로 변신에 성공한 비결은 무엇인가. 이스라엘의 나스닥 상장기업은 120개. 미국과 캐나다 다음이고 일인당 국민소득도 1만7천달러를 넘어 이스라엘은 명실상부한 선진국 대열에 우뚝 서 있다. 경상남북도를 합한 면적에 인구 600만에 불과한 이스라엘이 10년만에 하이테크 강국이 되기까지. 취재진은 그 원동력을 맹아단계의 첨단기술을 보육시키는 기술인큐베이터와 초기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벤처캐피털, 기술의 세계화를 일궈낸 산학연 등 세가지에서 찾고 있다.

▲MBC=일일시트콤 '논스톱'의 주요 출연진을 전원교체하고 새로운 포맷을 적용한 '뉴논스톱'을 31일부터 선보인다.

새 단장한 '뉴논스톱'은 사회체육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와 하숙집 그리고 카페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그릴 예정. 탤런트 이민우가 느끼한 바람둥이로 변신, 시트콤에 도전하고 여자친구로는 탤런트 이제니가 등장한다.

또 N세대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이잎새가 공주병 증세를 보이는 조직 보스의 딸, 이재은은 장차 교수가 꿈인 완벽주의자 모범생으로 출연한다. 만능 스포츠맨인 김영준은 킹카로 이잎새의 열렬한 구애를 받는다.

한편 개그맨 이경규와 그룹 '소방차'의 정원관이 시트콤에 도전한다. 이경규는 별명이 '염장'인 노총각 교수역. 정원관은 이경규와 친구이자 카페 주인으로 등장한다. 탤런트 김형자와 김효진은 시트콤에 모녀지간으로 남게 된다. 김형자는 남편과 이혼하고 혼자서 두딸을 키우는 문화센터 노래강사, 김효진은 김형자의 첫째 딸이자 이재은의 언니역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