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장이 상승한다면 어느 종목에 투자해야 할까"굿모닝증권은 10일 향후 코스닥 시장은 기간조정을 거친 뒤 상승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정보기술(IT)산업이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인수합병(M&A), 차세대 이동통신 IMT2000 및 위성방송 사업자 선정, 문화산업 진흥정책 등 증시의 호재성 재료들이 코스닥 기업에 상대적으로 큰 수혜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굿모닝증권은 분석했다. 여기에다 정부의 벤처기업 및 코스닥 육성정책, 코스닥 시장의 단기낙폭 과대, IT업체들의 해외진출 성과 가시화 등도 코스닥 시장의 앞날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굿모닝증권은 "앞으로는 시장지배력과 수익성, 성장성 등이 우수한 우량주를 중심으로 코스닥 종목간에도 차별화가 진행될 것"이라며 4분기에 유망한 4대 테마를 제시했다.
한편 대신경제연구소는 코스닥50 편입종목은 장기적 관점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저가 매수세를 불러올 것이라며 3가지 기준에 근거, 코스닥50종목 중 투자유망 종목을 선정했다.
이대현기자 sk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