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SBS는 16일부터 2000년 가을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대상프로그램의 편성 확대, 실험적인 내용의 버라이어티쇼 및 이색적인 소재의 드라마 신설 등이 골자.

가족 대상 프로그램으로 '휴먼TV-아름다운 세상'(화·오후 7시 15분)과 '좋은 예감 즐거운 TV'(토·오후 6시 30분), '도전! 1000곡'(일·오전 8시 50분) 등을 신설했다.

'휴먼TV…'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VJ(비디오 저널리스트) 시스템을 활용하며 '좋은 예감…'은 MC 서세원이 진행을 맡아 주말 저녁 웃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신세대 젊은이들의 연애심리를 독특하고 실험적인 코너로 표현하는 심리 버라이어티쇼 '두 남자 쇼'(화·밤 10시 55분)와 병원을 소재로 한 일요드라마 '메디컬 센터'(일·밤 9시 50분) 등도 신규 편성했다.

'두 남자 쇼'는 지난해 12월 대마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던 개그맨 신동엽이 10개월만에 진행을 맡아 눈길을 끌며 '메디컬 센터'에는 이승연, 감우성, 한고은 등이 출연한다.

매주 월요일 밤 방송되던 '이홍렬 쇼'는 토요일 밤 9시 50분으로 옮겨 방송된다. 또 각 분야의 달인들을 소개하는 '최고를 찾아라'(월·밤 10시 55분)와 부를 추구하는 요즘 사람들의 세태를 그릴 '별난 행운 인생 대역전'(토·밤 11시 50분) 등이 신설됐다.

이밖에 시사토론 프로그램인 '시사포럼'(일·오전 8시)이 신설되며 매주 화요일 밤 방송되던 '뉴스추적'(일·밤 10시 50분)은 일요일로 옮겼다.

아울러 스포츠, 레저, 오락을 접목한 스포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스포츠 대탐험'(일·오전 9시 50분)과 '프로농구 중계'(토·오후 2시)를 신설하고 'SBS 스포츠 스페셜'(화~목·밤 12시 35분)을 확대하는 등 스포츠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낮은 시청률과 소재 고갈에 시달리던 일요드라마 '카이스트'와 토요스페셜 '아름다운 성', '서세원의 좋은 세상 만들기', '남희석·이휘재의 멋진 만남', '러브 게임', 시사 프로그램 '오늘과 내일' 등은 폐지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