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달서경찰서는 경찰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협력과 지지를 얻기 위해 시민경찰학교를 개설, 17일 오후 6시 경찰서 강당에서 '제1회 달서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행사를 갖는다.
남녀 지역주민 25명으로 구성된 입교생들은 오는 12월 5일까지 매주 2시간씩 생활방범요령, 교통.형사사건 처리업무와 교통단속 등의 교육을 받은 뒤 시민명예경찰로 위촉될 예정이다.
◈25일 고교생 측량경진대회
전국에서 유일하게 측량전공학과가 개설돼 있는 대구과학대가 오는 25일과 26일 '전국 고교생 측량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65개교 270여명이 참석하는 측량경진대회는 평판측량과 수준측량, 다각측량, 측량설계, 지적제도 등 5개종목으로 나눠 기량을 겨루게 된다.
대구과학대는 이 대회 입상자들에 대해 특별전형으로 우선 선발하며, 장학금 지급과 해외연수 우선선발, 기숙사 우선배정 등 특전을 부여키로 했다.
류승완기자 ryusw@imaeil.com
◈북구청 산불진화 시범훈련
북구청은 16일 오후 2시30분 북구 서변동 뒤 야산에서 민방위대원과 주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산불진화대원 100여명과 소방차, 앰뷸런스 등 진화장비를 동원, 2시간 동안 산불진화시범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 및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확립해 산불을 조기에 진화,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