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육특화산업 우수사례대학-대구보건전문대

'365일 공부하는 대학'대구보건전문대(학장 김윤기.대구시 북구 태전동).선진형 신지식인 양성을 위해 1년 365일을 늘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특화, 지난 해 특성화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대구 보건전문대는 최근 발빠른 변신을 시도해 주목을 받고 있는 명문 전문대.

지난 9월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ISO 9001 교육품질 보증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대구보건전문대는 상시적인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정규과정을 '제1학교', 방학중 과정을'제2학교', 주말 및 휴일과정을'제3학교'로 구분,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연중 수시로 선택, 수강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학생평생 지도보증제 도입으로 재학기간은 물론 졸업 후에도 취업 및 실무관련 기술을 지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안경산업, 디자인, 컴퓨터정보기술, 보건식품 분야에 대해서는 소요인력 요청을 받아 산업기술을 가르치는 '주문식 교육'과 실업계 고교 연계교육으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미용실 등을 갖춘 '뷰티프라자', 물리치료시설인'헬스뱅크', 운동지도 전문가 양성시설인'헬스매니저먼트 센터'등 대구보건대가 운영중인 현장형 실습실은 산학 일치형 교육으로 보다 내실있는 취업.실무교육의 산실이 되고 있다.

또 학교벤처기업으로 건강.발효식품의 위탁생산, 판매 등을 맡고 있는 '푸드 테크', 디자인 연구개발로 명성을 얻고 있는'T&B'도 산학연계 교육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대구보건전문대의 대표적 학과인 물리치료과는 장애인의 재활을 돕기 위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는 유망학과. 졸업생 상당수가 대구.경북지역 의료계에서 활약을 만큼 오랜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경북대 병원 등 6개 병원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안경광학과 역시 최근 수요가 급증, 지원자가 몰리고 있으며 안경 디자인용 장비와 각종 시험장비 등 5억원 가량의 기자재 확보로 안경디자이너 및 안경제조 기술자 양성에 나서고 있다.

또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피부관리, 헤어디자인, 아트 메이크 업 등 현장위주 실습교육으로 각종 미용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대구지역 유일의 소방전문가 양성학과인 소방안전관리과는 졸업후 방화관리자 자격 자동부여 등 혜택과 소방관리직 수요급증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입학정보 문의 320-1300, http://www.taegu-hc.ac.kr

류승완 기자 ryusw@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