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 플라자

016 서비스 '나지트' 동성로점 개점

한국통신프리텔(016)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나(Na)' 회원을 대상으로 PC방, 카페, 음악감상실, 영화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공간인 나지트(Nazit)가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대구 동성로점을 23일 개점한다.

대구시 중구 동성로 통신골목에 위치한 나지트 동성로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182평의 공간에 들어선다. 지하 1층은 사이버텍, 영화관, 프로게임존, 펌프, 공연무대 등으로 꾸며지며 지상 1층엔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인터넷존, 2층엔 스티커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웹포토방, 화상채팅방, 잡지실, 동아리방 등이 들어선다.

개점일인 23일엔 인기그룹 클릭B, 소찬휘 등의 축하공연과 거리홍보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고교댄스팀, 펌프팀의 시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동아백화점-SK 상품권 이용 제휴

동아백화점이 매출 신장과 고객 편의를 위해 타사상품권과의 제휴를 잇따라 추진하고 있다.

23일 동아백화점에 따르면 ㈜SK와 상품권 이용계약을 체결, 24일부터 SK상품권(주유상품권)을 자사의 모든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백화점은 3종의 SK상품권에 대해 5만원은 60%, 1만원, 3천원권 등은 80% 이상 구매하면 고객이 원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해 주기로 했다.

이에 앞서 동아백화점은 지난 1일 삼성물산㈜, 갤러리아백화점 등과 상품권(선불카드 포함) 쌍방통용 제휴를 맺은 것을 비롯, 대구문화예술회관과 제휴하는 등 자사 상품권의 사용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메디슨, 한컴지분 5.5% 외국사 매각

한글과컴퓨터의 1대 주주가 외국기업으로 바뀌게됐다.

22일 한글과컴퓨터에 따르면 메디슨은 보유하고 있는 한글과컴퓨터 지분 10.8%가운데 5.53%인 270만주를 싱가포르의 싱텔 자회사인 비커스펀드에 매각하기로 했다이와 관련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메디슨이 270만주를 비커스펀드에 매각한다고 오늘 통보해왔다"며 "그러나 구체적인 가격은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슨측은 이에 대한 즉각적인 확인을 거부했다.

메디슨이 지분을 비커스펀드에 매각하기로 함에 따라 7.28%의 지분을 보유한 홍콩의 웨스트애비뉴사가 2대주주에서 1대주주로 올라서게 됐다.

'대한민국 기술대전' 23일 개최

국내 기술 발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종합 전시회인 '2000 대한민국 기술대전'이 23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22일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신기술 제품 전시관'과 '첨단 미래기술 전시관', '테크노파크관', '기술 이전관' 등으로 구성, 280개 업체 및 대학, 연구소 등이 참가한다.

또 이번 전시회에서는 삼성SDI가 출품한 '63인치 HD PDP(고화질 디스플레이 패널)'가 기술대상을, ㈜이래화학이 출품한 '기능성 폴리에스테르 수지'와 천지산업㈜의 '터보 압축기의 정밀 주조 생산 기술'이 금상을 각각 받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