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자나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디너쇼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어린시절 고아원에서 생활하며 힘든 시절을 보냈던 김승수(40·봉화웨딩타운 대표·본지 2000년12월22일 21면 보도·사진)씨는 지난해 12월말 소년소녀 가장 및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디너쇼를 열어 얻은 수익금 1천210만원을 지난 2일 경북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디너쇼에는 봉화군 산림조합 가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유창호(28)씨가 이들 청소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침대 9세트와 책상 5세트 등 500만원 상당의 가구를, 삼육두유에서는 두유 30상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봉화·김진만기자 factk@imaeil.com

◈장애인 재활기구 무료대여

칠곡군 보건소가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올부터 재활기구 무료대여 사업에 나섰다.보건소는 장애인이면서도 생활이 어려워 재활 기구를 구입조차 못하는 이들을 위해 재활기구 30여종을 갖춰 대여사업을 시작했다.

재활기구는 휠체어, 저주파치료기, 적외선장비, 공기침대 등으로 장애인들이 전화 신청을 해오면 1년간씩 무료로 빌려 준다.

또 신청을 받아 가정방문 의료 서비스는 물론 이동 목욕·이발 등의 사업도 실시한다. (연락처 054-979-6474)

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