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무장 독립운동단체인 자유파푸아운동(OPM)에 납치된 한국 코린도그룹 직원 16명 중 한국인 1명을 포함한 13명이 지난 16일 납치된 지 12일만인 28일 저녁(한국시간) 풀려났다고 외교통상부가 밝혔다.외교통상부 당국자는 이날 "OPM에 의해 인질로 잡혀 있던 코린도 그룹 이 현 사업본부장이 현지시간 오후 3시께 풀려났다"면서 "이 사업본부장과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직원 12명도 함께 풀려났다"고 말했다.이 당국자는 "현재 반군에 의해 권오덕 차장과 이종명 차장 등 한국인 직원 2명과 인도네시아 현지직원 1명 등 3명은 여전히 인질로 잡혀있는 상태"라면서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와 함께 구성된 협상단이 계속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李 대통령 지지율 44.8%…민주 38.1%·국힘 39.4%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기고-이재혁] K-2 후적지, 또 아파트만 지을 것인가
李대통령 "세월호 생존자 사망 참담…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송구"